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일상꿀팁

여름휴가철 먹파리 퇴치 방법

여러분들은 요즘 여름철에 피해를 일으키고있는 먹파리에 대해서 아시나요?

피를 빨아먹고 간지럽게하는 모기만 뿐 만 아니라 먹파리 요녀석도 기승이랍니다.

먹파리도 모기와 마찬가지로 흡혈을 하는데요, 중요한건 모기에 물렸을 때 보다

20배 이상 간지럽고 피부가 부어오르는 등 상당한 고통이 있답니다 ㅠ_ㅠ

모기가 세상에서 제일 싫은 곤충인 줄 알았더니 더한 놈이 있었네요 ^^...

먹파리는 요롷게 사이즈가 작은 친구에요.

몸길이가 대략 1미리에서 5미리 사이라고합니다.

몸통 색깔은 검은편이구요 황색을 띄는 애도 있다고허네요.

정말 어떤 색깔이든 그켬인건 마찬가지지만요 ^_^

요 먹파리의 암컷 수컷들은 식물성 즙을 먹는데요

문제가되는건 알을 낳기위한 암컷들입니다~!!

요 먹파리 암컷들이 알을 낳기 위해서 피를 빨아 먹는것이죠 ㅠㅠ

안돼에에에에

먹파리는 주로 낮에 흡혈을 한다고합니다.

더워도 낮에 얇은 긴바지 긴팔옷 입는 것을 추천드려요.

우리나라는 그나마 겨울이 많이 추운 지역이라

먹파리가 1년에 한번 발생한다네요.

우리나라가 더운지방이었으면 사시사철 먹파리...하...

여튼 불행중 다행이네요.

그렇다면!

요요요 먹파리를 퇴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강가, 계곡등에서 향수 사용 자제

뜬금없이 왜 향수를 뿌지리 말라고 말씀드리냐면~~!

먹파리들이 향수에 반응을 한다고해요. 향수냄새를 맡으면

그쪽으로 날아와 흡혈을 하게 되는것이에요. 향수도 못 뿌리게 하는 먹파리!

그리고 진한 향이나는 로션들도 바르지 않는게 좋아요.

강한 향은 먹파리를 자극한다는 점 꼭 숙지해두세용~

2. 모기향 준비하기

모기향은 없는것 보다 있는것이 훨씬 낫습니다.

모기향은 무조건 챙겨주세요

3. 간지럼증이 심하다면 무조건 병원으로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먹파리에 물리면 모기 물린것 20배이상으로

간지럽습니다. 그래서 긁게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너무 간지러우니 긁기도 심하게 긁어 더 붓고 피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꼭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먹파리 퇴치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름휴가때 먹파리물림없이 모기물림없이 산뜻하게

여행갔다오시길 바라며 위에 방법들 꼬옥 숙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