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일상꿀팁

서울 자양동 더클래식500 비용 정보

몇주전 전지적참견시점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흥미로운 주제가 나왔었어요.

바로 이영자가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서 실버타운에 직접 방문해서 시설과 비용등등을

알아보는 내용이었는데 아니 요즘 실버타운 시설들이 오성급호텔급이더라구요?!

진짜 깜짝놀랬어요 프로그램에서는 도심형 전원형 두가지 타입으로 보여주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도심형 실버타운을 보면서 입이 쩍 벌어져가지구 알아봐야겠다 생각했어요.

더 클래식 500

바로 서울 자양동에 위치한 더클래식 500이라는 건물이에요.

사진만봐도 엄청 으리으리합니다. 지어진지는 10년이 지난 건물인것으로 알고있는데

전혀 그렇게 안보이죠? 더클래식500에는 수영장도 있고 거의 모든 럭셔리 부대시설이

다 갖춰져있는 오성급 호텔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 건물 두 개 중 하나는 레지던스로

운영중이라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네요.

그런데 여러분 정말 제일 놀라운건 비용이에요 ㅋㅋ

입주 비용이 어마무시하게 비싸답니다. 보증금은 거의 9억에서 10억 사이이고

매달 월세로 400만에서 500만원정도 지불해야 합니다.

식사도 한끼에 13,000원이니 결코 저렴한 금액은 아니네요.

이게 낮에서 본 더클래식500의 모습인데요 이렇게 밝을때봐도

으리으리합니다. 더 클래식500의 부대시설에는 찜질방과 체육시설이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당구대와 헬스장, 그리고 골프연습장까지 구비되어있습니다. 와...

그리고 야외에서 요가클래스도 진행하니 완전 힐링 리조트급이에요.

요즘 노후대비가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지요. 그만큼 우리나라도 심각한 고령화

문제를 겪고있는 것이겠지요. 그런데 정말 실버타운이 비싸다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이정도 비쌀줄은 저도 몰랐어요. 더클래식500 기준으로 본다면 보증금을 제외하고

지불하는 비용이 한달 오백만원, 일년이면 육천만원이되는 금액입니다.

10년이년 육억, 이십년이면 십이억....뜨어엉어억 소유한 집의 금액이 어느정도

되는 집이라면 그것을 팔고 여기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할 것 같아요.

그런데 실버타운에 지내면서 몸이 너무 아프면 나가야하고 의료비용또한 따로 청구하는 곳이

있으니 이 것도 유의하셔야 해요.

 

이와중에 드는 생각은 이렇게나 비싸게 비용을 받으면 얼마나 많이 남겨먹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는데

생각을 해보니 뭐 엄청많이 남길 것 같진 않았어요. 어르신분들이 사용하는 퍼실리티이다보니

그만큼 인력들이 많이 들어갈거 같고 보수 유지비등 거의 호텔급처럼 유지비가 비싸지 않을까하네요 ㅎㅎ

위 사진을 보시면 이렇게 넓직하고 쾌적한 거실에~

키친도 보면 너무나 깨끗하고 럭셔리한 모습이에요. 그러나 어르신들이 객실안에서 요리를

하실 일은 많이 없을 것 같긴해요. 식당이 아주 잘 되어있었거든요. 어쩃든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보면

우드톤으로 촥 깔아놔서 안정적인 느낌도 들고 시각적으로 편안하네요

그리고 사진상에선 잘 보이지는 않지만 어르신들의 갑작스런 응급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 객실 곳곳에 여러가지 긴급 버튼을 설치해두었어요.

더클래식500의 경우 만 60세부터 입주가 가능하며 부부 중 한명만

나이 요건에 충족이 되면 입주 가능하다고 합니다. 직원분들이 객실내부

청소도 매일같이 꼼꼼이 해주신다고하니 천국이 따로 없겠어요.

제가 들어가서 살고싶네요 ㅋㅋㅋ

화장실 내부에도 곳곳에 호출벨과 안전바가 설치되어있어서

어르신들의 안전을 최대한으로 생각한것이 보이더라구요 ㅎㅎ

어르신들의 편의와 안락한 생활에 완전 초점을 둔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더클래식500에는 도서관도 있습니다....아아악....

정말 너무 살아보고 싶은 곳이네요 ㅎㅎ

밥을 먹는 식당도 호텔 뷔페를 방불케합니다.

엄청 고급스러운 호텔 뷔페장과 똑같은 곳에 정갈하고 럭셔리하게

음식을 깔아놓았더라구요. 이정도 클라스면 한끼 13,000원 할 만 한것 같았어요.

오늘은 대략적으로 자양동 더클래식500 실버타운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돈을 많이 벌어서 노후에는 꼭 저런 곳에 살아보고싶네요 ㅎㅎ

물론 몸이 건강하다면 굳이 꼭 저런 고급 실버타운에 들어갈 필요는 없겠지요.

우리모두 건강 잘 챙기면서 지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