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T , 블록체인 기업

농협은행에서 블록체인 기술 및 플랫폼 확보

NH농협은행은 중앙은행의 디지털화폐를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해당 모의 test를

성황리에 끝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한국은행에 디지털화폐가 적용된다면, 블록체인 플랫폼과 전자지갑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와 유통을 제공할 수 있는 테크놀로지를 가지게되었다고 합니다.

특히나, 금융권 최초로 하이퍼레저 블록체인 플랫폼과 이더리움계열 플랫폼 2가지를 만들면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편의성과 서비스 확장성을 확보하게 되었답니다. 농협은행의 권준학 은행장은 이번 파일럿 시스템을 배경으로 한국은행의 디지털화폐 금융기관 연결 실험등 주요 기술 확보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디지털자산시장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새로운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했어요.

 

 

농협은행은 이번뿐만이아니라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디지털화폐관련 사업을 해왔는데요, 2020년 9월에는 공무원 가계자금 블록체인 자격검증, 2021년 9월에는 디지털자산 수탁사업 진출 등 이러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입니다.

우리나라 주요 금융권 중 하나인 농협은행이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추진해왔던 것은 블록체인이 미래 가치있는 사업소재임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입니다.

 

 

블록체인 사업,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시나요?

블록체인 기술 및 사업 전문업체 블록리더스에서 여러분의 꿈을 현실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록리더스의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경험으로 쌓은 풍부한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세요!